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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비대면 실내운동 프로그램 - 탁구 1편]

  • 관리자 (yongins)
  • 2021-01-08 11:00: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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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비대면 실내운동 프로그램 - 탁구 1편(포핸드, 쇼트)]


 ① 팬홀더: 오케이 or 팬 잡듯 잡는다.

 ② 쉐이크: 가위를 한 상태에서 검지는 뒷면 아래 바닥을, 엄지는 그립의 윗면을 잡아주며 나머지 세 손가락은 자연스레 그립을 감싸준다.

 ③ 준비 동작(포핸드): 정면을 바라보고 오른발을 왼발의 반보 혹은 한보 정도 뒤 대각선을 만들어 준다.

 ④ 준비 동작(쇼트): 탁구대 몸을 가까이하여 넘어온 공이 튀어 오르자마자 칠 수 있도록 준비한다.

 ⑤ 스윙 동작(포핸드): 팔에 힘을 빼고 팔꿈치를 옆구리 쪽으로 향하게 한 후 대각으로 스윙을 할 때 마지막 위치는 눈썹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준다.

 ⑥ 스윙 동작(쇼트): 팔에 힘을 빼고 배꼽에서 준비 후 라켓을 잡은 손에 손등을 상대방에게 밀어주듯 한다.

 ⑦ 포핸드 연속동작

 ⑧ 쇼트 연속동작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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